클레이시티, 시네마틱 광고 'Return to Earth' 479만뷰 돌파

입력 2022-06-28 16:55   수정 2022-06-28 16:56


클레이튼 기반 랜드파이 메타버스 클레이시티(Klay City)는 첫 번째 광고영상 'Return to Earth(리턴 투 어스)'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약 479만 뷰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.

이 광고영상은 박해수·전종서·진영이 참여한 시네마틱 광고 3편으로, 클레이시티 프로젝트 오리지널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됐다. 기획부터 제작까지 3개월 이상 소요됐으며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클레이시티 유저들이 더 쉽게 세계관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.

총 3편의 스토리로 구성된 광고영상은 2080년 폐허가 된 지구를 떠나는 인류의 이야기로 시작된다. 이후 2·3편에서는 귀여운 정화로봇인 LAY007이 오브(ORB)라는 정화 물질을 이용해 오염된 지구를 정화해 나간다. LAY007은 버려진 금속 쓰레기를 모아 또 다른 LAY007과 오브를 생산하며 정화 작업을 지속해 나간다.


클레이시티는 해당 시네마틱 광고와 더불어 국내 힙합 뮤지션인 버벌진트, 개리, 빌스택스 등의 유명 래퍼들과 콜라보한 음원도 공개한 바 있다. 앞으로도 클레이시티 세계관을 활용한 웹소설, 웹툰 등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들을 내놓는다는 방침이다.

한편 클레이시티는 2080년의 지구를 본따 만든 랜드파이 메타버스 플랫폼이다. 유저들은 메타버스 내에서 랜드 NFT, $LAY, $ORB 토큰 등을 활용해 정화 작업, 탐험, 레벨 업그레이딩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. 오염된 땅을 정화해 NFT로 소유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제활동을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.

클레이시티의 자체 네이티브 토큰인 ORB는 세계 최대 규모의 거래소 중 하나인 OKX의 점프스타트를 통해 상장돼 있다. ORB의 총 공급량은 천만 개로, OKX에서 인당 최대 5만 개까지 예치할 수 있다. 클레이시티의 랜드 NFT는 총 1000개의 구역으로 진행, 900개가 판매됐다.

양한나 블루밍비트 기자 sheep@bloomingbit.io

<블록체인·가상자산(코인) 투자 정보 플랫폼(앱)</strong> '블루밍비트'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>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